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152건
  • 상시 SRT 서비스 만족도 조사 도입 1년

    365일 고객만족도 조사로 SRT 서비스 품질 관리 강화 상시 SRT 서비스 만족도 조사 도입 1년 … 생생한 고객경험 수집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365일 고객만족도 조사로 생생한 고객경험을 수집하며 서비스 품질 관리를 강화하고 있다고 15일(월) 밝혔다. 에스알은 SRT 이용객의 서비스 만족도를 매일 점검해 고객 소통과 고객경험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3월 상시 ‘SRT 서비스 만족도 조사’(이하 ‘상시 만족도 조사’)를 도입했다.  상시 만족도 조사는 SRT앱으로 승차권을 예매한 열차 이용객 중 매일 무작위로 300명을 선정해 열차 도착시간 전후 앱 알림 메시지를 발송한다. 설문조사를 통해 고객에게 △SRT앱 편리성·유용성 △역사 및 열차 청결성·편리성 △직원응대 등 품질요소별 만족도를 평가 받는다.  지난해 3월부터 올해 3월까지 1년간 ‘상시 만족도 조사’를 운영한 결과 총 4,551명의 고객이 참여했다. 서비스 품질요소, 이용한 객실 및 노선, 성별 등에 따라 결과를 분석할 수 있어 목적에 따라 구체적인 서비스 개선방안을 도출할 수 있다. 다수의 고객경험 데이터를 확보해 고객 중심적 서비스 정책 결정에 활용하는 등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에스알은 만족도 조사를 통해 평가뿐만 아니라 고객이 바라는 서비스 제안의견도 수집하고 있다. 지난 한 해 동안 제안의견을 분석해 △앱 승차권 내 열차지연정보 표출 △고객센터 신속한 상담원 연결 등 11건을 개선했다. 제안의견 중 ‘SRT 열차운행 증가’가 32%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였는데, 열차운행 증가 등 개선에 시간이 소요되는 과제도 중장기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에스알은 ‘상시 만족도 조사’를 통해 개선된 서비스 사례를 국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하고, 보다 다양한 고객니즈를 발굴하기 위해 조사문항도 지속적으로 보완할 계획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상시 만족도 조사는 고객의 소리를 기반으로 SRT 서비스를 만들어가는 것에 의미가 있다.” 라며, “만족도 조사 외에도 다양한 고객소통 기회를 마련하여 고객이 체감하는 서비스 만족을 달성하겠다.”라고 밝혔다.

  • 노사 합동 산업안전 조성의 날 캠페인

    에스알, 노사 합동 산업안전 조성의 날 캠페인 근골격계 사고·질환 예방 … 에스알·협력사 임직원과 고객 건강 증진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11일(목) 산업안전일터 조성의 날을 운영해 에스알과 협력사 임직원, SRT 이용객의 근골격계 질환과 사고 예방 등 건강증진 활동에 나섰다. 에스알은 이날 SRT 수서역에서 노사 합동 근골격계 사고 예방 캠페인을 열었다. 열차 승하차, 에스컬레이터 이용 시 수하물로 인한 근골격계 사고를 예방해 고객과 근로자를 지키기 위한 홍보 활동을 펼쳤다.  이와 함께, 이용객들과 역·열차 업무에 나서는 임직원들에게 근골격계 질환 예방 체조방법, 실천 수칙 등이 담긴 홍보물과 함께 파스를 나누며 작업성질환에 대한 경각심을 알렸다. 또한, 협력사 직원들에게도 나누는 한편 찾아가는 안전보건 교육을 여는 근골격계질환 예방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이번 캠페인이 근로자에게 안전한 일터를 조성하고, 고객들에게 안심할 수 있는 철도서비스 환경을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대표이사·임직원 합동 환경보전활동

    에스알, 대표이사·임직원 합동 환경보전활동 수서 인근 하천 생태계 보전 위한 환경정화 활동 펼처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11일(목) 수서지역 인근 하천을 찾아 환경보호 실천 활동을 펼쳤다. 이날 활동은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와 경영진이 앞장서 탄천 일대를 찾아 직원들과 함께 환경보전에 나섰다. 메탄에 원인이 되는 하천 일대 쓰레기를 수거하며 하천 생태계를 보전하기 위한 정화활동을 전개했다. 한편 에스알은 대표이사와 임직원이 일상 속 일회용품을 줄이기 위한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해 사내 다회용컵 사용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또한, 역사 내 폐플라스틱을 ESG굿즈로 재탄생시키는 자원순환 키오스크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친환경 경영 실천 활동에 나서고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이번 활동을 통해 임직원들과 친환경 경영활동을 다함께 다짐하고, 국민과 함께 ESG 경영실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위기가정 영유아 위한 수면조끼 제작

    에스알, 위기가정 영유아 위한 수면조끼 제작 수서역 직원들이 미혼모·한부모 가정 영유아 질병예방 위해 직접 만들어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대표이사 이종국)은 사단법인 더함께새희망이 전개하는 ‘영유아 질병예방을 위한 수면조끼 만들기 캠페인’에 참여하며 위기가정 영유아 돕기에 나섰다. 수서역 임직원 봉사단 20명은 지난 1일(월)부터 캠페인에 참여해 열흘간 옆솔기와 단추를 직접 바느질하며 수면조끼를 제작했다. 수면조끼는 영유아들의 배앓이 등 질병을 예방하고 체온조절과 숙면을 돕는다. 수서역 직원들이 완성한 수면조끼 20벌은 11일(목) 더함께새희망에 기탁돼 미혼모·한부모가정 등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직원들이 직접 기부 물품을 만들며 사회에 기여해 더욱 가치 있는 활동이었다.”라며,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복지증진 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겠다.”라고 밝혔다.

처음페이지 1 2 3 4 5 다음페이지 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