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facebook band twitter 프린트
SR 소식 게시글 - SRT 영업시운전 고객평가단 모집의 배포일자, 내용 제공표
SRT 영업시운전 고객평가단 모집
배포일자 2016-11-07
SRT 영업시운전 고객평가단 모집

14~30일 SRT 무료이용 … 12월 개통 전 열차‧시설‧서비스 최종 점검

고속철도운영사 ㈜SR(대표 김복환)은 12월 SRT 개통을 앞두고 수서·동탄·지제 등 신설역과 열차의 설비 및 서비스 등에 대한 미비점을 찾아내고, 완벽한 개통을 준비하기 위해 고객평가단을 모집한다.

고객평가단에 참가할 고객은 11월 8일(화) 07:00부터 SR 홈페이지(www.srail.co.kr)나 SRT 앱(구글 및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에서 회원가입 후 탑승일 3일 전까지 예약․발권해야 한다.  

고객평가단은 11월 14일(월)부터 30일(수)까지 평일에 운행하는 시운전 열차를 대상으로 수서고속철도(수서-동탄-지제 구간), 경부고속철도, 호남고속철도 등 SRT 운행 구간을 무료로 시승할 수 있다.

<SRT 노선도>

 

다만, 수서고속철도 신설역인 수서역, 동탄역, 지제역 중 한 곳과 부산, 목포, 광주송정의 시․종착역간의 승차권을 발권해야 한다.

전용역 이용시 주차장이 협소한 만큼 3호선‧분당선(수서역), 서동탄역 또는 병점역(동탄역), 광역전철(지제역)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편하다.
  ※ 수서역 : 3호선․분당선 지하철역 이용(4번 출구, 개통 후 환승통로 이용)
      동탄역 : 1호선 서동탄역 또는 병점역 하차 후 버스 환승
      지제역 : 1호선 지하철과 연결 

영업시운전 열차는 하루 경부고속선 왕복 20회(상하행 각각 10회), 호남고속선 왕복 10회(상하행 각각 5회)가 운행된다. 

영업시운전에는 출고검사, 운행선로 시운전 등을 거쳐 개통준비를 마친 새 열차 10편성이 투입되며, 고객 평가단은 모두 여객배상책임보험에 자동 가입된다.

운행 일자와 열차 시간표 등 영업시운전 열차와 고객평가단 참가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R 홈페이지와 SR고객센터(1800-1472)에서 확인할 수 있다.

㈜SR 김복환 대표이사는 “영업시운전은 본격적인 영업개시를 앞두고 열차와 역, 서비스 등 SRT의 모든 분야를 사전 점검하는 과정”이라며, “한 달 동안 철저한 점검을 통해 12월 개통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